제목2

※유지보수 요청 경로: 마이페이지 > 서비스 관리 > 기업 홈페이지 > [유지보수 요청] 클릭

타사에서 구매한 도메인이나 타사 네임서버를 사용하고 있어요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5-08-26 13:30:31 조회수 10

도메인으로 홈페이지를 연결하기 위해서는
저희 홈페이지 호스트IP를 해당 도메인에 연결해주셔야 합니다.

 


 

자사에서 구매하신 도메인의 경우는 저희가 직접 도메인 호스트ip를 변경해드릴 수 있으나, 타사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시거나 타사 네임서버로 지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업체에서 변경할 권한을 갖고 있어 저희 쪽에서는 해당 도메인을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.

따라서 이 경우 해당 업체의 [마이페이지 > 도메인 레코드 설정]을 통해서 변경해야만 합니다.

변경 시 [네임서버]를 저희 메일플러그 네임서버로 변경하셔야 합니다.

단, 네임서버 변경 시 1-2일 의 소요 기간이 걸리며, 기업메일 서비스 등 다른 서비스와 함께 이용하시는 경우 해당 메일 역시 네임서버 적용 기간 동안에는 이용하시는 서비스가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따라서, 네임서버는 금요일 저녁 18시 이후 같이 업무시간 외에 변경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.

 


 

네임서버 변경 시 유의사항

네임서버가 자사로 바뀌는 경우, 저희 메일플러그에서 도메인 연결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.(도메인 관리 권한은 구입 업체에 유지됩니다)

추후 자사 및 타사 서비스 신청 후 도메인 연결 건에 대해서는 저희 고객센터(1522-1040)으로 문의 주시면 되십니다.

 


 

네임서버 정보

네임서버 정보는 도메인등록업체 홈페이지 > 마이페이지 레코드 설정 중 네임서버 변경 항목에서 아래 네임서버 값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.

 

  • 1차 네임서버 : ns.mailplug.com
  • 1차 네임서버 IP : 14.49.38.75
  • 2차 네임서버 : ns2.mailplug.com
  • 2차 네임서버 IP : 211.253.28.172